한림대성심병원, 안양시가족센터와 사회공헌 협약 체결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지난20일 안양시 동안구청 별관에서 안양시가족센터와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 내 의료기관과 가족복지기관이 협력해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지역 돌봄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다문화가정 대상 건강검진, 정신건강 돌봄, 건강교육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공동 기획·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건강취약계층의 의료접근성을 높이고 다양한 형태의 가족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지역사회 지원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김형수 병원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 의료기관과 복지기관이 함께 건강한 공동체 문화를 만들어가는 첫걸음”이라며 “한림대성심병원은 앞으로도 생명 존중과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며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연주 가족센터장은 “센터를 찾는 다양한 가족들이 보다 안정적이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의료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 내 가족 구성원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Hinews / 하이뉴스(https://www.hinews.co.kr)
https://www.hinews.co.kr/view.php?ud=20250529111147196aa9cc43d0_48
한림대성심병원, 안양시가족센터와 사회공헌 협약 체결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지난20일 안양시 동안구청 별관에서 안양시가족센터와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지역 내 의료기관과 가족복지기관이 협력해 건강하고 지속가능
www.hi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