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성심의료원 소개

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 2024년 소방훈련 실시

한림성심대학교 2024. 11. 15. 08:42

▲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 교직원이 소방훈련에서 소화기 사용 방법을 익히고 있다.

 

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병원장 허준)은 7일 신관에서 ‘2024년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병원은 다수의 환자와 보호자, 교직원이 출입하고 거동이 불편한 환자가 많아 화재 등 재난이 발생할 경우 인명사고로 이어지기 쉽다. 이에 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은 화재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을 통해 환자 및 보호자, 교직원의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자 매년 소방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훈련은 신관 3병동에서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이뤄졌다. 자위소방대원들은 통보연락팀·소화팀·대피유도팀·응급구조팀으로 나뉘어 ▲초기소화 및 신고 ▲비상연락 ▲환자 대피유도 및 방호 ▲응급 처치 및 환자 이송 ▲소화기 및 소화전 사용방법 등을 익혔다.

허준 병원장은 “화상전문병원으로서 각종 화재 사고에 철저하게 대비해 화상 치료뿐 아니라 화상 예방에도 앞장서겠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소방훈련으로 환자와 보호자에게 더욱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더한림(the hallym)(https://www.thehallym.com)

https://www.thehallym.com/news/articleView.html?idxno=3866 

 

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 2024년 소방훈련 실시 - 더한림(the hallym)

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병원장 허준)은 7일 신관에서 ‘2024년 소방훈련’을 실시했다.병원은 다수의 환자와 보호자, 교직원이 출입하고 거동이 불편한 환자가 많아 화재 등 재난이 발생할 경

www.thehally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