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성심NEWS(언론보도)

IT로 편견의 벽 허물어요

한림성심대학교 2015. 6. 15. 09:11

 

“IT 통해 세상의 벽 허물어요”

도 장애인IT경진대회
11개 종목 130명 참가
메르스 완벽예방 호평


도내 장애인들의 ICT(정보통신기술) 활용을 돕고 직업 재활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된 `제11회 강원도 장애인IT경진대회'가 지난 13일 한림성심대 관광레저센터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도와 강원일보사 강원랜드가 주최하고 도장애인재활협회(회장:최정부)가 주관한 이날 대회는 문서작성, 디자인, 정보검색, ITQ한글, 게임 등 11개 종목에서 130여명의 선수가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겨뤘다.

행사는 메르스 여파를 감안해 식전공연과 개회식 등 공식 행사를 축소하고 본 행사 위주로 진행됐다. 주최 측은 만일을 대비해 발열 측정기 설치, 방문자의 체온을 일일이 확인했고, 모든 진행요원과 참가자 전원이 손소독과 함께 마스크를 착용한 채 경기를 치렀다. 또 스태프와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응급상황 시 매뉴얼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대회 참가자 전원의 질병·감염 보험까지 가입시키는 등 완벽한 예방 조치로 호평받았다.

이정동 도의원은 “도장애인IT경진대회는 지난 11년 동안 최정부 회장을 중심으로 체계적인 대회로 발전했다”며 “이번에 보여준 완벽한 메르스 예방조치는 행사를 어떻게 치러야 하는지를 보여준 본보기가 됐다”고 말했다.

입상자 명단은 오는 23일자 강원일보 지면과 도장애인종합정보망(www.kwrd.or.kr)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대회 입상 청소년들은 10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리는 `2015 글로벌 장애청소년IT챌린지대회'에 출전한다.

최정부 도장애인IT경진대회장은 “대회를 준비해 온 장애인들에게 실망감을 주지 않기 위해 완벽 방역 후 행사를 치르기로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열린 IT 세상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장애인 직업 재활에 힘쓰겠다”고 했다.

최영재기자

 

기사보기-http://www.kwnews.co.kr/nview.asp?s=201&aid=215061400138